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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행정

Home 유쾌한 복지마을 기획행정

복지관의 회계, 총무, 인사, 직원 교육 등의  전반적인 운영 업무를 수행하며, 사업부서의 업무 효율성 중대, 조직의 운영 시스템 구축을 통한 기관의 성과 향상을 지원합니다.
복지사업 지원/ 예산 운영

원활한 복지사업 운영을 위한 행정 시스템 개발 및 업무 지원

  • 1) 복지사업 지원 : 행정적 업무 지원, 예산 운영 지원
  • 2) 운영위원회 : 기관의 사업 질적 향상 및 공공성 투명성 증대를 위한
    분기별 운영위원회 진행
  • 3) 사업평가회 : 사업에 필요한 정보 수집 및 분석, 사업 공유 및 방향
    수립을 위한 분기, 반기, 연 단위 평가회 진행
  • 4) 서무 및 안내 : 문서 수발 및 관리 업무, 내방자 이용자의 안내 및 상담
인사관리/ 복리후생

직원복지 증진을 통한 근로만족도 향상 도모

  • 1) 인사관리 : 신규직원의 모집 및 선발, 인사위원회 개최, 운영규정 및 지침 수정·보완, 직원근태관리, 고충처리위원회 진행
  • 2) 직원복리후생 : 정확하고 신속한 제보험 업무 수행, 퇴직금 관리, 직원후생복지
  • 3) 외부인력관리 : 사회복무요원 관리
시설 관리/주민편의 제공

복지시설 관리와 지역주민 편의 제공

  • 1) 시설관리 : 시설 안전 관리(정기점검 및 유지보수), 비품 관리 및 대여,
    소방교육
  • 2) 시설대여 : 지역주민 및 지역단체 시설대여
  • 3) 기능보강 : 복지사업 운영에 필요한 시설 및 장비 확보, 다양한 사업 개발
    및 활성화, 쾌적한 환경정비 및 제공
  • 4) 주민응대 : 복지관 방문객 응대, 민원 접수 및 주민응대, voc관리
직원교육

사회복지 서비스 효과 증진을 위해 사회복지 전문가가 갖추어야 할 태도 및 실천기술 습득을 통한 종사자 역량강화 지원

  • 1) 독서경영 TFT 운영 : 직원 개인의 역량강화 위한 독서경영 TFT운영
    (매월 1인 1권)
  • 2) 전문성 강화교육 : 연간 직원교육 계획 수립 및 지원, 자기성장계획 수립
    및 지원(사회복지 전문교육 및 세미나 참석 등)
  • 3) 신입직원교육 : 기관운영 및 사업에 대한 이해도 향상을 위한 교육
    (법인소개, 사업부서별 오리엔테이션, 장기요양센터 실습 등)
  • 4) 법정교육 : 성희롱예방, 소방 및 화재, 이용자정보관리교육 등
  • 5) 직원연수 : 기관의 비전 공유, 팀원 소통을 위한 모임, 업무의욕 향상을
    위한 사기진작프로그램 운영
사회복지 실습지도

사회복지 실천가 양성을 위한 사회복지학부생 현장 실습 교육

  • 1) 사회복지 실습지도 : 예비 사회복지사로서의 가치관/철학 배양,
    태도함양, 지식습득 기술훈련 기회 제공
조사연구

지역주민의 생활실태와 복지욕구를 파악하여 복지사업 운영의 방향 설정

  • 1) 욕구조사보고서 발간 : 복지관 정책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
  • 2) 연구보고서 발간 : 복지관 주요 사업 성과의 지역사회 확산을 위한
    연구보고서 발간 및 활용
홍보 및 출판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복지관의 주요 소식 및 활동 홍보

  • 1) 지역사회 홍보 : 소식지 ‘유쾌한사람들’ 분기별 발행 및 배포, 기관 대표
    홍보물 제작 및 배포, 프로그램 참여 안내 및 대면 홍보
  • 2) 언론 홍보 : 보도자료 배포 및 TV, 라디오, 신문 등 언론매체를 활용한
    복지정보 제공
  • 3) 온라인 홍보 : 온라인 공간에서 복지관 사업 및 복지 정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