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방화6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청소년의 주도적인 성장 및 마을 내 청소년을 위한 문화와 공간 마련을 위한 방화동 청소년모임 '하.하.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하.하'에서는 2014년 10월 30일부터 월 2~3회씩 바리스타 교육을 하며, 우리가 스스로 바리스타 자격을 갖추고 우리가 스스로 우리를 위한 청소년카페를 만들어가고자 준비하고 있습니다.
처음 가졌던 우리의 생각만큼 바리스타 2급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서 생소한 단어를 외우고 익히기란 쉽지 않았습니다. '바리스타', 하고 싶은 것이기는 하지만 하게 되기 위해서는 그 과정을 즐기기도 하지만 때로는 인내하고 이겨내는 과정도 필요하였습니다. 그 과정에서 필기시험에 낙방하며 한 번, 두 번, 세 번 좌절을 맛보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2014년 11월 29일 부터 2015년 1월 17일, 2월 7일 바리스타 2급 필기시험에 3명이 합격하였고, 4월 18일 실기시험에 대비하여 열심히 실습에 임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하교 후 친구들과 어울려 놀고 싶은 마음을 참아가며 저녁시간을 내어서 복지관 SH여행북카페에서 공부하고 실습하였습니다.
우리 마을 청소년이 도전을 멈추지 않고 노력하고 또 다시 도전하였던 열정에 주민 여러분의 지지와 응원 바랍니다. 그 동안 갈고 닦았던 실력이 제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매주 수요일 18:30~20:30 사이에 SH여행북카페 문을 두드려 응원을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