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우리동네 아름다운 이웃을 소개합니다.
강서구 방화동에 위치한 초록동 칼국수(강서구 금낭화로 108, 방화동 453-64)에서는 지난 2014년 9월부터 아름다운 이웃 서울 디딤돌 사업을 통해 매월 1회씩, 지역 내 청소년들에게 식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초록동 칼국수의 공준식 사장 내외는 “저희가 누구보다 자신 있고, 잘 할 수 있는 맛있고 정갈한 음식을 통해 도움의 손길이 닿지 않는 이웃에게 나누고 싶어 시작하게 되었어요.”라며 후원 활동에 참여하게 된 계기를 이야기 하였습니다. 또한 초록동 칼국수 공준식 사장 내외는 후원 뿐만 아니라 지역단체 활동을 통해 지역 곳곳을 돌아보며 작은 나눔들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꼭 거창한 도움이 아니어도 좋습니다. 초록동 칼국수처럼 작은 쓰임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 있다면, 어려운 때 일수록 이웃을 더 돌아보고자 하는 마음이 있다면 누구나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지역 내 업체들이 후원활동에 참여하여 이웃을 돌아보며 더불어 살아가는 나눔문화가 확산되길 희망합니다.
*아름다운 이웃 서울 디딤돌이란? : 지역 내 상점, 학원, 기업체, 개인이 자율적으로 기부(물품, 서비스)에 참여하여 어려운 이웃을 돕고, 도움 받은 이웃은 서로 칭찬하고 격려하여 ‘나눔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사업입니다.
(문의 : ☎ 2666-6181 방화6종합사회복지관 지역사회조직팀 양종철 사회복지사)